convert_coord에 대해….

게시판 IDL Q&A convert_coord에 대해….

1 답변 글타래를 보이고 있습니다
  • 글쓴이
    • #2417 Reply
      kjy9308
      회원

      convert_coord 함수(?)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안나와있는거같더라구요…

      이 함수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ㅠㅠㅠ

    • #2423 Reply
      Jonghyuk
      회원

      사실 convert_coord 함수의 사용법이 간단해서 자세한 설명을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.
      IDL Direct Graphics 체계에는 세가지 좌표계가 존재합니다.
      1. Data 좌표계 : 플롯을 그리면, 그 플롯의 X좌표, Y 좌표를 따릅니다. 지도의 경우 경위도가 되겠지요.
      2. Normal 좌표계 : 창의 맨 왼쪽이 0, 맨오른쪽이 1, 맨 아래쪽이 0, 맨 위쪽이 1이 되는 좌표계입니다. 창의 크기를 어떻게 늘리고 줄이든지, 창의 중심은 Normal 좌표계로 (0.5, 0.5)가 되겠지요?
      3. Device 좌표계 : 이는 출력 장치마다 좀 다른데, 대표적인 그래픽창은 픽셀로 카운트합니다. 디바이스 좌표계 (100, 100)은 왼쪽 아래로부터 100픽셀 오른쪽으로, 100픽셀 위쪽으로 위치합니다.

      이 세가지 좌표계로 상호 변환할 때 convert_coord 가 쓰입니다.
      Normal 좌표를 Device 좌표로 변환하고 싶으면?
      /NORMAL, /TO_DEVICE 키워드를 함께 쓰시면 되는 겁니다.

1 답변 글타래를 보이고 있습니다
'convert_coord에 대해….'에 답변달기
글쓴이 정보: