ENVI 관련 뉴스

ENVI의 제작 및 판매업체인 HARRIS Geospatial Solutions로부터 전해받은 뉴스가 있어 종합하여 알려드립니다.

먼저 요즘 많이 이슈가 되고 있고, 본 유저그룹 페이지에서도 언급된 바 있는 ENVI One Button에 대한 소식입니다.
간단한 소개로는 아쉬움이 남았는지, ENVI One Button 사용에 대한 웨비나를 진행한다고 합니다. 총 2회로 진행될 예정이며 우선 1회 웨비나의 시간만 확정된 상태인데요, 5월 11일 입니다. 3개의 시간대로 나누어 진행을 할 예정인데, GMT +9시의 시간대도 있습니다. 우리나라의 경우 오전 10시가 되며, 1시간 가량 진행됩니다.
드론 및 항공 영상을 이용한 정사영상 획득 및 기타 처리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 및 참석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.
5/11 10시 OneButton 웨비나 신청
2차 웨비나에 대한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.

그리고 작년에도 진행된 바 있는 EAS(ENVI Analytics Symposium)가 올해도 개최된다고 합니다. 너무나 당연히 이름은 EAS2016 입니다. 이에 대한 공식 안내 페이지는 여기 입니다.
아직 모든 발표가 결정된 것은 아니나, 시기(8월 22일-25일)나 구성을 볼 때 작년과 거의 유사하게 진행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.
EAS2015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EAS2015 후기

이틀간 진행되는 EAS에서는 최근 RS 및 GIS 동향과 새로운 기술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갖습니다. 실습보다는 대부분 소개를 받는 시간이 됩니다.
그리고 Pre-, Post-EAS에서는 ENVI를 이용한 특정 분야나 특정 기능에 대한 설명 및 실습이 이루어집니다. 올 해의 경우 ‘대기보정’, ‘농업 분야’, ‘SAR’, ‘아마존 웹서비스의 접근 및 처리’, ‘Geospatial Serices Framwork’, ‘Feature extraction을 위한 딥러닝’, ‘Geiger LiDAR’, ‘OneButton’, 그리고 ‘도시 기반시설 분석’에 대해 다룬다고 합니다.
관심있는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. 개별적으로 신청을 하시면 되지만, EAS가 개최되는 Boulder에 대한 정보나, EAS에 대한 추가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저희 (주)에스이랩으로 문의를 주시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드릴 수 있으니 참고해주십시오.
EAS 2016 참가신청

여러분의 연구분야에 ENVI가 유용히 사용되길 바랍니다.